국민의힘 "민주 '尹 탄핵·계엄' 발언, 반헌법적·반민주적"

입력 2023-11-28 10:23   수정 2023-11-28 10:24



더불어민주당 소속 일부 강성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을 두고 '총선 결과가 유리하게 나오면 계엄을 선포할 것'이라는 등의 발언을 한 것과 관련, 국민의힘은 "반헌법적·반민주적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 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의원들의 막말 퍼레이드는 끝을 모른 채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가 계엄을 선포할 것이라니 도대체 현실 인식이 얼마나 왜곡돼 있으면 이런 터무니없는 생각을 할 수 있는지 정말 기가 막힌다"고 한탄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 의원들이 반복적으로 '탄핵'을 언급하는 것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그는 "헌법재판소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은 국민이 대통령에 부여한 민주적 정당성을 임기 중 다시 박탈하는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탄핵을 요구하는 사유도 이와 같은 중대성을 지녀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며 "하지만 민주당 의원들은 탄핵을 대선 불복, 국정운영 발목 잡기, 수사 방해를 위한 도구로 여긴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강경파에게는 탄핵과 계엄이 한낱 정쟁과 정치공학의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며 "문제는 이런 발상이 민주당 강경파 의원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민주당 강성 지지층이 소위 '개딸'을 소환해 "이들 주위에는 개딸이라고 불리는 극단적 추종자 집단이 포진해 팬덤 정치를 형성하고 날이 갈수록 민주당의 빈민주화를 심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진정 이 나라의 책임 있는 제1야당이라면 일부 의원들의 이러한 반헌법적·반민주적 발언에 대해 엄중히 조치하고 헌법을 존중하는 국민의 민주적인 공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용민 민주당 의원은 지난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정권이 권력을 사용하는 대범함을 놓고 보면, 22대 총선에서 조금만 유리한 결과가 나와도 계엄을 선포하고 독재를 강화하려고 할 것"이라는 주장을 썼다.

김 의원은 또 야권의 총선 승리를 위해 대통령 탄핵안과 대통령 임기 단축을 발의해야 한다는 극단적 주장도 폈다. 그는 "21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공동으로 발의하고, 대통령 임기 단축을 포함한 헌법 개정안을 공동으로 발의하면 연합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